본문 바로가기

이슈N정보

[스미싱] 휴대폰사기 소액결제 스마트폰 앱 자동결제 사기 예방법

 

 

 

스미싱(SMISHING) 으로 인한 피해가 늘고 있어 연일 매스컴에 오르내리네요.

스미싱이 어떤건지 어떤 대처법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스미싱(SMISHING) 이란? SMS+FISHING의 합성어로 휴대폰 소액결제 사기를 일컷는 말입니다.

사기꾼xx들이 판을 치는세상!!!!!

선량한 사람들만 피해를 보고 구제도 받을수없다니....

참 슬프군요.

 

 

 

 

 

이런 식의 문자가 와서 클릭을 유도한다네요.

(www.... 절대로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딱 한번이라도 클릭하시면 안됩니다.)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사고로 새어나간 개인정보중

 

주민번호와 전화번호를 이용해서 공격대상을 선정하고

 

전화번호 정보가있는 대상을 골라 외식,영화,무료쿠폰 등을 가장해

 

특정인터넷 주소가 포함된 문자메세지를 발송하고

 

용자가 접속을 하면 (http://...   등을 터치하면 접속됨)

 

 악성코드가 포함된 체스특가 자동 설치된답니다.

 

 

 

악성코드가 설치되면 결제시 인증문자를 나는 볼수없고 범죄자가 보고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나도 모르게 결제가 되어버리고 피해를 입는거죠.

그리고......

 

범죄다들은 보통사람들이 아니니깐 선량한 우리는 당연히 피해를 입는거구요.

.

.

.

스미싱 사기의 방법이라네요.

자세한건 우리가 모르니깐 당하는거겠죠?

 

 

 

 

 

 

 

 

 

 

 

그럼 스미싱!!!!휴대폰 소액결제 사기의

 예방법은 없을까요?

첫째는, 통신사에 전화해서 소액결제한도를 0원으로 변경하는게 최선의 방법이라네요.

 

들째는, 신뢰성 있는 곳에서 어플등을 다운 받으셔야되구요.

 

세째는, 경품이나 할인쿠폰등을 공짜로 준다는 문자가오면 클릭하지말고 

발신본호로 직접 확인을 해봐야합니다.

(그냥 공짜는 없다라고 생각하시고 페스하시길....)

 

 

 

 

 

피해를 보상 받을 방법은 없기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최선책입니다.

일단,당장 폰으로 114 전화하셔서 소액결제 한도를 0원으로 바꾸세요.

제일 좋은 예방책입니다.

 

오늘부터는 단 한분도 피해를 입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사기꾼이 없는 세상이 되길....